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최근 방송을 통해 결혼 26년차 톱스타 부부 손지창, 오연수의 집이 공개되며 화제입니다. 과거 원조 '세기의 커플'이라고 불린 두 사람의 근황과 집안, 재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지창♥오연수 프로필, 러브스토리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원조 세기의 커플'이라는 손지창, 오연수 부부가 오랜만에 동상이몽2를 통해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두 사람은 방송을 통해 연애기간 6년 결혼기간 26년 총 32년간의 러브스토리를 전했습니다.

대한민국의 멀티 엔터테이너이며 1990년대 미남 톱스타로 불렸던 손지창은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손지창은 1989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하여 이후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 무동이네 집, 젊은 태양, 삼총사, 선물, 영웅시대 등과 영화 복수혈전 등에 출연하며 리즈를 맞이했습니다.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손지창과 한 살차이로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인 오연수는 1989년 MBC 19기 공채 탤런트로 처음 데뷔하였으며, 현재까지 꾸준하게 활동 중인 배우입니다.

이에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할만큼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두 사람은 같은 중학교를 졸업 후 광고 촬영장에서 우연히 다시 만나 오빠 동생 사이로 지내며 인연을 쌓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해 6년간 비밀연애를 했으며 당시 같은 아파트에 살았다는 두 사람은 양가 어머니들의 허락하에 집에서 편히 만났다고 합니다.

 

 

손지창 집안, 임재범과 무슨 관계?

임재범 / 임택근 / 손지창

이런 손지창에게는 남모를 사연이 있다고 합니다. 손지창의 아버지는 스포츠 캐스터로 과거 인기를 끌었던 임택근 아나운서입니다.

손지창은 임택근의 사생아로 가수 임재범은 배다른 이복형제로 알려졌습니다. 임택근이 첫번째 부인과의 사이에서 자식이 없자 바람을 피워 얻은 자식들인 것인데요. 임재범의 모친이 두 번째 여성, 지창의 모친이 세 번째 여성으로 알려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결국 손지창은 미혼모인 홀어머니가 언니 집에 맡겼기에 외가에 의지해 자랐고 조카여도 자녀처럼 길러준 이모부를 아버지처럼 생각한다고 합니다. 손 씨라는 성도 이모부에게 받은 성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손지창은 임택근 아나운서가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도움을 일절 받지 못했고 대학에 들어갈 때 등록금만 도와달라고 사정했지만 거절당했다고 합니다. 학자금을 벌기 위해 대학교 1학년이던 1990년 아르바이트로 CF모델을 하면서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손지창은 군면제를 받은 사실이 전해져 이유를 알지 못하는 대중들에게 질타를 받기도 했습니다.

 

80억 사업가 된 손지창, 비결은?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손지창은 오연수와 1998년 결혼해 현재 슬하에 2남을 두었으며, 2004년 드라마 영웅시대를 끝으로 배우 활동은 접고, 기업 홍보 대행 사업을 하는 등 사업가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손지창은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2003년에 아내가 둘째를 낳고 일을 하겠다고 했다. 둘 다 일을 하면 누가 애를 키우나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손지창은 80억 매출을 올린 성공한 CEO로 근황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처음 사업을 시작한 손지창은 우연히 알게 된 한 직원과 허름한 사무실을 얻어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손지창은 “그 친구를 통해 대기업들이 문화 마케팅 차원에서 추진하던 고객 프로모션 등을 맡으며 내공을 쌓았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회사는 기업 포상관광과 미팅, 기업회의 등으로 마이스(MICE) 업계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2006년에는 제약회사인 바이엘 차이나가 제주도에서 1천6백 명 규모의 포상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획사를 찾는다는 소식을 듣고 과감히 도전해 큰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해당 행사를 시작으로 현재는 융합관광 외에 포스코, 롯데카드, NH카드 등 기업회의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마이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베이커리 사업을 시작할 수 있었던 것도 본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손지창은 사업을 망한 적이 단 한번도 없다고 말했는데요. 돈을 함부로 쓰지 않으면서 돈을 놀리지도 않고, 재테크도 공부가 필수고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게 비결이라고 전했습니다.

 

최근 방송에서는 그는 사업이 순탄치만은 않았다고 고백했습니다. 해외 행사를 진행하다 성추행 당한 경험도 있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부동산 큰 손' 손지창 집, 재산 

SBS '워맨스가 필요해' /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이처럼 제2의 인생과 직업을 가지며 살고 있는 손지창은 오연수와 함께 사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집까지 소개되며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현재 거주하는 집에는 두 아들이 유학과 군대로 부재주으로 두 사람만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오연수 취향으로 맞춘 갤러리 컨셉의 집은 성동구에 있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로 주상복합 아파트로 48층짜리 건물입니다. 평수는 35평부터 100평까지 다양한데, 현재 네이버에 나와 있는 60평짜리 매매 가격은 95억입니다.

참고로 해당 아파트에는 굉장히 많은 유명인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으로 샤이니 태민, 배우 이제훈, 주상욱 차예련 부부, 박경림, 최화정 등입니다.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

또한 커다란 통창이 둘러싸인 거실은 다양한 미술 작품이 전시돼 마치 갤러리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켰습니다. 이에 손지창은 "전적으로 아내 취향"이라며 "갤러리 콘셉트라 TV는 놓을 수 없다"라고 말해 웃음을 사기도 했습니다.

앞서 오연수 손지창 부부는 2006년 청담동 건물을 41억원에 매입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21년 2월 152억원에 매각하면서 무려 111억원에 달하는 시세 차익을 얻었습니다.

이들의 재산에도 이목이 쏠리는 가운데, 오연수는 과거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서로 돈이 얼마 있는지 잘 모른다"라며 재산에 대해 언급한 바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