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겸 배우 이승기의 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후크엔터) 측이 이승기에게 광고활동 정산금을 실제보다 많이 지급했다며 9억원을 돌려받아야 한다고 주장한 가운데 이승기 측은 오히려 후크엔터로부터 30억원을 더 받아야 한다는 입장을 내놓아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서로 돈 더 받을 것 있다는 '후크엔터와 이승기'

온라인 커뮤니티

2023년 6월 23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20부(부장판사 이세라)는 후크엔터테인먼트가 방송인 이승기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확인 소송의 1차 변론기일을 열었습니다. 이승기가 후크엔터를 상대로 정산금 등을 청구하며 낸 반소에 대해서도 함께 변론을 진행했습니다.

후크엔터테인먼트측은 이날 변론에 앞서 청구취지를 변경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이승기에게 지급할 돈이 없다는 것이 당초 주장의 요지였으나 과다하게 지급한 광고수수료 정산금 약 9억원을 이씨로부터 돌려받아야 한다는 취지로 바꾼 것입니다.

반면 이승기 측은 "후크엔터가 광고대행 수수료율이 10%에서 7%로 낮아진 사실을 숨긴 채 계속해서 광고수익에서 10%를 공제한 금액을 지급해 왔다"며 오히려 후크엔터 측이 광고활동 정산금을 더 지급해야 한다고 반박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승기 측은 광고대행 수수료와 음원·음반 수익을 합쳐 후크엔터로부터 30억원을 정산받아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재판부는 정산 금액과 관련한 자료수집과 증인신문 계획 등의 확정을 위해 오는 2023년 8월 25일 다음 변론기일을 열기로 했습니다.

지난 2022년 11월 이승기는 데뷔 후 18년간 음원 수익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후크엔터에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담은 내용증명을 보냈고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습니다.

이에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는 "머리 숙여 죄송한 마음"이라며 "이승기씨 관련 다툼에 온전히 책임지는 자세로 낮추겠다"며 사과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 같은 해 12월 후크엔터 측은 이승기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원과 지연이자 12억원 상당을 전액 지급했다고 주장하며 이번 채무부존재확인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법적 분쟁을 종결하기 위한 것이라는 취지입니다.

이에 이승기 측은 후크엔터 측과 정산에 대해 합의한 적이 전혀 없고 후크엔터가 지급한 액수도 실제 정산금과 차이가 있다며 지난 2023년 1월 반소를 제기했습니다. 이승기 측은 권진영 대표 등 후크엔터와 관계자들에 대해 업무상횡령·사기 혐의로 형사 고소장도 제출한 상황입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와 후크 진짜 양아치집단이네.. 지들이 돈 다가져갔으면서 오히려 돈내놓으라는 심보수준이..", "이다인이랑 결혼하고 이승기 좋게보이진않지만 이건 억울할듯..", "정산은 똑바로 해줘라 18년간 노예짓시키더니 끝까지..", "와 권진영사단 역대급 뻔뻔함이네 극혐"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후크 엔터, 권진영 대표... "이선희와 경제공동체?"

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이승기와 법정공방을 벌이고 있는 후크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의 만행이 주목되고 있는데 1964년생으로 올해 나이 60세인 후크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권진영은 가수 이승기의 50억원 횡령 건으로 처음 유명세를 탔습니다.

최근 권진영 대표는 가수 이선희와 경제공동체임이 드러나면서 화제가 되었는데 이승기의 스승인 이선희와 큰 돈이 얽힌 긴밀한 관계가 밝혀져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권진영 대표는 과거 톱가수 시절 이선희의 매니저를 맡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때 이선희는 거액의 채무를 안고 있었는데 권진영 대표는 그녀를 전담한 시기 이전부터 상당한 실권을 보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그리고 권진영 대표는 이러한 이선희에게 금전적인 도움을 주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면서 일종의 가족과도 같은 인연이 생겨났는데 그것이 현재까지도 계속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권진영 대표는 이선희에게 25억 9600만원, 이선희 딸에게 4억 4000만원의 주식을 무상으로 증여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선희와 밀착한 관계를 유지하며 상부상조하던 권진영 대표는 사회적 물의를 빚을 만한 또 하나의 사건을 낳으며 다시 한번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선희 앞세워 집까지 숨긴 '권진영'

디스패치

2023년 5월 이선희는 지난 2014년 서울 용산구 이촌동에 위치한 재개발 아파트의 인테리어 비용을, 자신이 설립한 회사인 원엔터테인먼트의 돈으로 처리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이선희가 원엔터테인먼트의 자금으로 아파트 인테리어를 고쳐 공분을 샀던 가운데 해당 집이 후크 엔터테인먼트의 권진영 대표 소유라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2023년 6월 디스패치는 2014년 원엔터테인먼트가 1000만원이 넘는 인테리어 공사비를 냈던 서울 용산구 아파트의 부동산 등기부등본을 확인한 결과, 소유주가 권진영 대표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실제로 재확인 결과 해당 집은 권진영 대표가 가지고 있었으며, 이선희와의 경제공동체임을 사회적으로 입증한 셈이 되었습니다.

디스패치

얼마 되지 않는 아파트 인테리어 비용까지 서로 공유한 권진영 대표와 이선희는 이후 또 다른 비리가 발견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6월 디스패치는 권진영 대표의 후크 엔터테인먼트와 이선희의 원엔터테인먼트 사이 오간 거래 내용을 폭로하며 또 다른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원엔터테인먼트는 후크 엔터테인먼트로부터 보컬 트레이닝 등 명목으로 10년 간 총 43억원을 수령했습니다. 그리고 이선희는 수령한 돈 중 일부를 다시 후크 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에게 송금했습니다.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선희가 경영에 개입하지 않았다"고 해명했으나 회삿돈을 ‘공금’이 아닌 ‘사비’로 이용한 정황이 속속 드러나며 뭇매를 피하지는 못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더해 이선희는 자신의 여동생과 권진영 대표의 부모를 원엔터테인먼트 직원으로 채용해 월급과 상여금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들은 평균 300~400만원 내외의 월급을 수령했는데, 틈틈이 상여금을 받은 데다 김장 상여까지 존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렇게 8년 동안 가져간 금액의 합은 대략 9억원으로, 이선희의 여동생이 3억 5000만원, 권진영 대표의 부친이 2억 8000만원, 모친이 2억 4000만원을 받아간 것으로 고해졌습니다.

그리고 권진영 대표 역시 후크 엔터테인먼트에 본인의 친동생과 이선희의 친언니를 채용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두 사람은 8년 간 10억원 가량을 수취했는데, 권진영 대표의 친동생은 5억 3000만원, 같은 기간 이선희의 친언니는 4억 8000만원을 수령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