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MBN '불타는 트롯맨', 온라인 커뮤니티

과거 황영웅이 전과 기록 및 최악의 사생활 논란으로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최근 초심 선언을 했다는 그의 근황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최악의, 사생활 논란... "황영웅"

MBN '불타는 트롯맨'

1994년생 올해 나이 30세인 황영웅은 MBN에서 방영된 '불타는 트롯맨'의 참가자였습니다. 당시 중저음의 목소리로 큰 기대를 모아 활동했으며, 방송 1주차부터 내내 대국민 응원 투표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를 한 이력이 있었습니다.

특히 황영웅은 동종 업계 가수 임영웅과 이름이 같다는 이유로, 어머니를 생각하는 효자의 모습이 연상되어 많은 트로트 팬들에게 지지를 받았습니다.

MBN '불타는 트롯맨'

하지만 이후 학교폭력 가해, 자폐아 괴롭힘, 데이트 폭력, 군대 문제 등 과거의 갖가지 행실이 발각돼 이미지가 크게 추락했습니다.

 

황영웅은 오디션 프로그램 역사상 최악의 사생활 논란을 보여주었고, MBN '불타는 트롯맨'의 우승 유력 후보자였지만 2023년 3월 3일 프로그램 자진 하차를 결정하며 그 동안의 사건 사고를 종식시키려 한 바 있었습니다.

 

논란에서, 끝나지 않아... "전과 기록까지"

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너무나 많은 사건 사고 논란이 일던 황영웅이었지만, 개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단연 전과 기록이었습니다.

2023년 2월 연예부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에 "불타는 트롯맨 황영웅의 침묵…추가 제보자의 눈물"이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이날 이진호는 황영웅의 실제 전과 기록을 공개했는데, 2016년 3월 울산지방검찰청에서 검사 처분이 완료된 기록물 사진을 제시했습니다.

해당 기록물은 황영웅이 2016년 3월 친구 A씨에게 상해를 입힌 혐의로 약식 기소돼 벌금형을 선고 받은 흔적이었습니다. 당시 황영웅은 A씨에게 치료비와 합의금 등으로 300만원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거기에 해당 영상에서 이진호는 제보자의 말을 인용해 "1994년생인 황영웅은 울산에서 학교를 다니며 큰 키와 우월한 체격으로 '동네 일진'으로 불렸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과거 황영웅은 동네 중심에 있는 공원에 머물면서 지나가는 학생들을 장기간 폭행했다"며 "피해자들은 오랜 시간 동안 상당한 고통에 시달렸다. 목 졸림을 당하거나 배를 차였고 황영웅이 술을 마신 날에는 정도가 심했다고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진호는 "황영웅이 고등학교 3학년 때 배달 아르바이트를 했다"며 "피해자들이 배달 중인 황영웅과 만나는 날이면 욕설과 주먹질을 당해야 했다. 이미 고등학생 때 야쿠자 문신으로 불리는 이레즈미를 몸과 양팔에 했다고 하더라"고 부연했습니다.

 

끝날 줄 알았는데... "복귀 가닥, 힘 실려?"

MBC '실화탐사대'

학교폭력 가해, 자폐아 괴롭힘, 데이트 폭력, 군대 문제, 여기에 전과 기록까지. 끝이 없는 폭로에 2023년 3월 3일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하차한 황영웅은, 그렇게 얼굴을 비추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 3월 31일 소속사 더우리엔터테인먼트가 "황영웅과 계악을 맺었다"고 알리면서 그의 복귀 가닥에는 힘이 실리게 되었습니다.

당시 소속사는 "활동 계획이 없다"고 주장했지만, 황영웅은 "오늘 기사에서 보신 대로 새로운 울타리도 생겼으니, 이제 어려운 일들은 저와 소속사를 믿고 지켜봐 주시고, 여러분들은 행복한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다"라며 활동 계획을 이야기한 바 있었습니다.

MBN '불타는 트롯맨', 황영웅 네이버 팬카페

이후 소속사는 2023년 5월 15일 황영웅 공식 팬카페에 "지난주에는 가수님을 기다리고 보고 싶어 하시는 팬 분들을 위해서 예전 연습 영상을 올려드렸다. 많이 좋아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어 "더우리엔터테인먼트에서는 가수님을 위해 현재 최선을 다하고 있고, 가수님을 기다리고 계시는 팬 분들을 위해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해 황영웅의 활동 가능성을 슬쩍 언급했습니다.

또한 "가수님을 응원하고 사랑해주시는 팬 분들과 카페 운영을 위해서 힘 써주시는 운영진 분들께 무한한 감사 인사 드리며, 가수님께서 힘내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가수님께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한다"라며 팬심을 달래기도 했습니다.

 

어수선한, 분위기 속... "어머니가 직접 나서"

MBN '불타는 트롯맨', 황영웅 네이버 팬카페

사건 사고 논란 속 복귀 가닥에 힘이 실리며, 황영웅에 대한 분위기는 상당히 어수선했습니다. 허나 황영웅의 어머니가 직접 나서며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2023년 5월 황영웅의 어머니는 황영웅의 공식 팬카페에 "지역별 팬모임을 보고..."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해당 글에서 그녀는 "영웅이를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영웅이 엄마입니다"라며 "팬카페가 생긴 지 5개월 여만에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제가 여러 번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이렇게나마 인사드리게 됐네요"라고 서문을 시작했습니다.

MBN '불타는 트롯맨'

이어 "영웅이를 위해 팬카페에 계신 많은 분들, 응원해 주시기 위해 팬카페에 가입해 주시는 분들, 여건상 팬카페에 가입은 못하시지만 뒤에서 마음을 다해 응원해 주시는 분들.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팬 분들을 보면서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감사한 마음뿐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각 지역 팬 모임을 보면서 그 자리에 함께하지 못함에 송구스러웠고, 영웅이를 위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가슴이 벅차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아프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나마 인사드려야겠다는 용기를 냈습니다.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는 걸 알기에 영웅이도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고 초심으로 돌아가 팬분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거라 생각합니다"라고 심경을 밝혔습니다.

황영웅 네이버 팬카페, 온라인 커뮤니티

끝으로 "언제가 될진 모르나 좋은 날 좋은 곳에서 웃으면서 뵐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영웅이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어머니는 황영웅의 셀카 사진을 2장 첨부하며 별 탈 없다는 근황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황영웅 어머니의 관련 글에는 5000개 이상의 응원 댓글이 달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황영웅 어머니는 아들 황영웅의 복귀를 간접적으로 알려 크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황영웅 어머니, 글 전문

황영웅 네이버 팬카페, 온라인 커뮤니티

다음은 황영웅 어머니의 글 전문입니다.

영웅이를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영웅이 엄마입니다. 팬카페가 생긴 지 5개월 여만에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제가 여러 번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이렇게나마 인사드리게 됐네요.

영웅이를 위해 팬카페에 계신 많은 분들, 응원해 주시기 위해 팬카페에 가입해 주시는 분들, 여건상 팬카페에 가입은 못하시지만 뒤에서 마음을 다해 응원해 주시는 분들.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팬 분들을 보면서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각 지역 팬 모임을 보면서 그 자리에 함께하지 못함에 송구스러웠고, 영웅이를 위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가슴이 벅차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아프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나마 인사드려야겠다는 용기를 냈습니다.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시는 걸 알기에 영웅이도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고 초심으로 돌아가 팬분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거라 생각합니다.

언제가 될진 모르나 좋은 날 좋은 곳에서 웃으면서 뵐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영웅이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황영웅 같이 논란 많은 사람 처음 봄", "대체 과거가 얼마나 더러운거냐", "전과 기록 있으면 말 다했지", "이런 데도 복귀한다고? 대단하다", "어머니까지 나서네 ㅋㅋ", "황영웅 응원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