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hrth



안녕하십니까.

따뜻한 햇살을 맞이함과 동시에 몸이 나른해지기도 하여 신체 활동량이 부족해질 수도 있는 시기인데요.

 


 

신체 활동량이 줄어들면 몸속에서는 독소가 쌓이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겨우내 쌓인 독소를 한 방에 배출 시킬 식재료, 생 청국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몸에 쌓인 독소 체크리스트
 


 

위 6가지 사항 중 한 가지만 해당이 되어도 독소를 빨리 배출 시켜줘야 좋다고 합니다.


●청국장과 생청국장의 차이
▶청국장
 


 

맛도 좋고 구수하지만 비위생적인 부분이 있고 잡균이 들어갈 수 있어 끓여먹어야 하며 냄새가 심한 편 입니다.


▶생 청국장
 


 

위생적으로 생산하기 때문에 잡균이 침투하지 않으며 날로 먹기도 하며 냄새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찌개용 청국장의 경우 끈적한 실의 양이 적고 영양분 구성의 차이도 있습니다.



●독소 배출 식재료 생 청국장, 그 효능은?
①여성질환, 남성질환

 


 

여성의 경우 유방암, 갱년기 질환에 도움이 되며 남성의 경우 전립선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②변비 예방
 


 

생 청국장 3대 발효식품에 손 꼽힐 정도로 유산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장 활동으로 노폐물 및 독소 배출에 효과가 좋습니다.


③치매예방
 


 

생 청국장은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뇌가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에너지를 공급해 주기 때문에 뇌졸중, 치매예방 효과에 좋은 식품입니다.


④항암 효과
 


 

실험 결과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면역세포가 무려 2배나 증가하여 항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실이 증명되었습니다.


●생 청국장 만드는 레시피
1) 식초와 소주를 1:1 비율로 섞은 용액을 깨끗한 천에 묻혀 그릇을 닦아주세요.
 


 

소독을 하면 냄새를 줄이는데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2) 콩500g에 물 1.5리터를 붓고 15시간 불려주세요. 
 


 

3)압력밥솥에 찜기를 깔고 불린 콩을 넣어 1.5배 정도의 콩 불린 물을 붓고 센 불에 20분을 찌고 추가 움직이면 약한 불로 줄여 다시 2시간 정도 쪄주세요.


4) 엄지와 검지로 콩을 살짝 눌러 콩이 잘 익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콩을 찔 때 사용한 콩물은 유익균의 먹이가 된다고 하니 절대 버리지 말고 콩위에 뿌려주세요.

5)소독한 그릇에 면 보를 깔고 삶은 콩을 넣어 삶은 콩물을 뿌려주세요.

 


 

6)뚜껑을 덮어 전기장판이나 찜질팩 위에 놓고 담요로 잘 덮어주세요.
 


 

 37 ~ 40도 온도로 24 ~ 72시간 동안 발효시켜주세요.

※온도계가 없을 경우 손으로 만졌을 때 따뜻한 정도의 온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7)끈적한 실이 많이 생겼으면 생 청국장이 완성됩니다.

 


 

실 끈끈이가 충분히 잘 생기고 냄새가 나지 않나는 상태라면 최상의 상태 완성이 된 것입니다.

※발효 시간은 72시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 청국장은 생으로도 먹고 밥과 섞어 먹기도 하며 드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꿀을 한 스푼 섞어 드시기도 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