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무엇을 얼마나 먹으면 적당하지 가늠하는 게 어려울 때가 있죠. 많은 사람들이 식탐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먹는 문제는 논외로 치더라도요. 매 끼니를 저울에 달아 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죄수도 아닌데 그건 너무 숨막히잖아요. 해답은 간단합니다. 지금 바로, 손을 펼쳐 보세요! 

1. 손가락당 한 끼니, 하루 다섯 번 

우리 손에는 다섯 개의 손가락이 있습니다. 그게 바로 하루에 먹어야 하는 횟수입니다. 엄지는 아침, 검지는 아침 간식, 중지는 점심, 약지는 오후 간식, 마지막 소지는 저녁을 상징하죠. 손가락 길이에 맞춰 긴 손가락일 때는 많이, 짧은 손가락일 때는 적게 먹으면 됩니다. 

2. 탄수화물은 주먹 전면부만큼 

밥이나 파스타 등 탄수화물은, 주먹을 쥐었을 때 전면부의 크기 정도로 먹으면 충분합니다. 안타깝게도, 감자튀김 역시 딱 이 정도까지가 적정량이죠. 

3. 단백질은 손바닥만큼 

 

육류, 생선, 두부 등 단백질은 손바닥 정도 크기로 섭취하면 적당합니다. 

4. 치즈는 손가락 두 개만큼 

치즈라면 사족을 못 쓰고, 너무 많이 먹는 경우가 있죠! 손가락 두 개 정도면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칼슘을 충분히 제공하기 때문에,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5. 지방은 손가락 한 마디만큼 

그리 많은 양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적당하죠. 식사 준비에 손가락 한 마디 이상의 기름이나 버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침 토스트에 버터 한 조각을 바르거나, 샐러드에 드레싱을 뿌리면 끝이죠. 

6. 과일과 야채는 두 손 가득

 

상당히 많죠? 하지만 과일과 야채가 식생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야 합니다. 

7. 설탕은 엄지만큼 

빵에 잼을 바르거나, 요구르트에 꿀을 넣거나, 엄지손가락 만한 초콜릿 하나를 먹으면 충분합니다. 

8. 디저트는 주먹만큼 

 

 

디저트를 원한다면, 주먹 크기의 케이크나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종류별로 어느 정도가 적정량인지 아시겠죠? 하지만 어린이들의 식단에서는 야채, 과일, 육류의 비중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이 법칙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럼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