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장시간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쐬게 되면 호흡기가 건조해져 수분 보충이 꼭 필요한데요.
 

 

 


물만 마시는 것이 어려워 음료나 커피를 수분하지만 오히려 더 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여름에 마시면 갈증과 건강, 두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좋은 차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땀을 억제해 주는 오미자차
 

 

 


 

오미자차에는 피로 해소와 식욕을 돋우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여름철 대표적으로 시원하게 마시는 차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체온을 내려주는 보리차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보리차는 해열작용을 가지고 있고 혈액순환, 활성산소 제거,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원기회복에 좋은 황기차
 

 

 


황기차는 허약체질 및 만성 쇠약에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줘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기운이 없고 식은땀을 흘리는 사람에게는 효과가 좋지만 기운이 넘치는 사람이 먹으면 가슴이 답답해지는 증상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에는 박하차
 

 

 


 

박하차는 더위에 오른 열, 두통, 치통, 인후염, 피부염에 도움을 줍니다.


소화에는 매실차
 

 

 


 

매실은 해독과 살균작용으로 장내 유해균 번식을 억제하고 면역을 증강시켜 주니 배탈이 날 경우 매실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불면증 해소에는 대추차
 

 

 


 

대추차는 속을 편안하게 해주어 심신 안정을 찾게 해주고 불면증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는 국화차
 

 

 


 

몸이 찬 사람은 따뜻하게, 열이 많은 사람은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으로 옛부터 오랜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