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무더위가 엄습해오는 여름을 잘 보내기 위해서는 체력 보강을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보양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철 과일, 채소 또한 큰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은 각종 질환도 물리치는 여름철 건강을 지켜줄 슈퍼푸드 8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푸드란?
 


 

영양 성분 밀도가 높은 건강식품으로 칼로리와 지방 함량 낮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노화 방면의 권위자인 '스티븐 프랫 박사'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수 마을을 다니며 찾아낸 식품


●슈퍼푸드의 효능?!
 


 

심혈관 질환과 고혈압, 당뇨,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 강화한다는 점이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슈퍼푸드의 종류

1 ) 암을 예방하는 블랙 푸드
2 ) 항산화 효과가 있는 그린 푸드
3 ) 심혈관에 좋은 레드 푸드
4 )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 옐로 푸드
5 ) 몸의 저항성을 강화하는 화이트 푸드



●여름철 슈퍼푸드 8가지!
①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대표적인 블랙푸드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연구에 따르면 기억력 향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② 시금치
 


 

항산화 및 항염증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시력 향상 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③수박
 


 

당분은 낮고 비타민은 풍부하며 연구에 따르면 혈압을 낮춰주고 심혈관질환 예방할 수 있는 최고의 여름철 음식으로 손꼽는다고 합니다.


④양파

화이트 푸드의 대표적인 재료인 양파는 열량이 낮고 지방도 거의 없는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화이트 푸드지만 돌연변이 물질을 퇴치해 각종 암을 예방하는 블랙푸드의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⑤키위
 


 

칼륨 풍부하면서 당분, 열량이 낮은 키위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⑥체리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체리는 면역 반응 조절하고 항염증 효능을 갖게 도와주며 진통 효과가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⑦아스파라거스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 응고에 중요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심장질환, 당뇨병,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⑧콜리 플라워(꽃양배추)
 


 

이름과 모양이 생소하지만 콜리플라워는 비타민, 미네랄, 항암물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호르몬으로 인해 발생하는 암도 예방하여 줍니다.


여름철 보양식도 좋지만 위에 식재료도 섭취하셔서 땀나고, 지치고, 힘든 여름철을 보다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