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최근 스마트폰 등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눈 건강과 시력 문제는
최근 큰 폭으로 증가 했다고 한다.

이렇게 나빠진 시력을 회복 시켜주는
놀라운 6가지 눈 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첫번째는 눈 깜빡이기 운동 인데,
눈 깜박이기 운동은 눈을 이완해주고 건조증을 개선해줄 뿐 아니라 충혈된 눈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눈을 5초간 강하게 감아준다.
눈을 감을 때에는 과장되게 감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반대로 눈을 뜬 뒤 3~5초간 가능한 크게 눈을 떠준다. 이 동작을 10~12회 반복한다.

두번째는 이완 운동 이다.
만약 눈이 너무 피로해 눈 깜박이기 운동이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다음 동작을 통해서도
눈을 이완시킬 수 있다.

이 동작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빛에 대한
민감성을 낮춰주는 운동으로, 특히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직무직 종사자의 경우 매일 반복해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손을 깨끗이 씻고, 이후 두 손을 빠르게 비벼 따뜻하게 만든다. 눈을 감고 따뜻한 손바닥으로 눈을 덮어준다. 그리고 손에 압력을 가하지 않은 상태로 지긋이 덮어준다는 느낌으로 올려주면 된다.

이렇게 빛이 들어가지 않는 모은 상태에서
숨을 천천히 쉬며 눈을 이완하는데 집중해준다. 이 동작을 2~3분간 해준 뒤 눈을 다시 뜬다.

세번째는 시선집중운동 이다.
시선을 집중하는 운동은 시력 명확성을
높여 주고 뿌얀 시야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

손에 연필이나 볼펜을 든 다음 팔 길이만큼 앞에 둔다. 이후 연필에서 시선을 떼지 않은 상태로 연필을 천천히 코 위치까지 가져온다. 다음으로 연필을 옆으로 보냈다가 다시 앞으로 가져온다.

이 때에도 계속 시선을 연필에서 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이 동작을 10~20회 반복한다.
 
네번째는 손가락 운동 이다.
손가락 끝을 이용한 이 운동은
안구건조증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다.

손을 깨끗하게 씻은 뒤 빛이 많지 않은 곳에서 눈을 감아준다. 이후 손가락 끝으로 눈을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눈꺼풀을 조심스레 눌러준 뒤 8~10초간 둥글게 움직여 준다.

이 동작을 8회 반복한 뒤 휴식을 취해 준다.
다섯번째는 글씨 쓰기 운동 인데,
상상속에서 글씨를 쓰는 운동은 시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조기 시력 퇴행의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이 된다.

벽 앞에 선다. 가능한 흰 벽이 좋다.
이후 머리를 움직이지 말고 상상 속에서
눈으로 글씨를 쓴다. 가능한 글씨를 크게 쓰면 쓸 수록 시력 강화에 좋다. 이 동작을 20초간 해주고, 총 5회 반복해준다.

이 동작은 아무런 도구 없이
편하게 할 수 있는 동작이지만 꾸준히 해줄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동작이다.

여섯번째는 원운동 이다.
둥글게 눈을 돌리는 원 운동은 각막 및 망막 손상을 예방해줄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시계 방향으로 눈을 둥글게 굴려준다.
이동작을 21회 반복해주고, 30초간 휴식을 취한다. 이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눈을 돌려준다. 시계 반대방향 역시 21회 반복해주면 된다.

(눈을 작동시키는 근육)
눈의 피로는 최대한 컴퓨터, 게임등의 화면 보는 것을 자제하고 위에서 얘기한 운동들과 음식을 섭취하면서 자신의 눈을 지키도록 해보자. 또한 여기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잠이다.

즉, 눈을 오래 감고 있으면 그만큼 눈을 사용하는 시간이 줄어든다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한 잠은 눈뿐만 아니라 신체가 각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