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1. 힘들지 않고 단시간에 효과가 나타난다
하루에 2번씩 약 10분에 걸쳐 이루어지는 운동으로 피로감을 느끼거나 땀을 흠뻑 흘리는 식의 운동이 아니라 부담없다.
2.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다
운동 기구가 필요없고 편하게 서있거나 앉을 의자 하나면 어디서든 할 수 있다. 운동하기 위한 번거로운 준비가 필요없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조절한다

유형 1. 시간 여유가 있고,
확실한 효과를 기대하며 저혈압이다
아침 저녁으로 시간을 나누어 기본적인 순서를 밟는다. 식사 전에 손바닥 마사지를 하고 이어서 바디 바이브레이션을 실시한다. 저혈압으로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하는 증상도 완화된다. 저녁에는 샤워를 마치고 심신이 편할 때 하면 효과적이다.

유형 2. 늘 바쁘고 외식이 잦으며
규칙적으로 하기 힘들다
아침에는 손바닥 마사지를 실시한 후 빠른 걸음으로 지하철역이나 버스 정류장까지 걷는다. 저녁에는 샤워하면서 몸이 따뜻해졌을 때 손바닥 마사지를 하고 바디 바이브레이션을 한다. 아침과 저녁 중 한 번만 해도 된다.

유형 3. 바쁘고 싫증을 잘 내며 의지가 부족하다
아침에는 신문을 보면서 손바닥 마사지를 한 후 바디 바이브레이션을 하거나, 걸어서 쇼핑을 다녀오며 양손에 같은 무게의 짐을 들고 온다. 저녁에는 TV나 책을 보며 순서대로 따라한다.


주무르기
1 배 바깥쪽에서부터 약간 강하게 주무르듯 마사지. 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호흡을 느긋하게 한다.
2 배꼽 쪽을 향해서 천천히 손바닥을 움직이면서 배를 문지른다.

쓰다듬기
1 손바닥을 펴서 살짝 겹치고 새끼손가락이 배에 닿도록 한다. 의자에 앉을 때는 몸을 깊숙이 넣는다.
2 손은 위쪽을 향하고 배꼽 아래까지 아랫배의 지방을 쓸어올리듯이 강하게 쓰다듬는다.



지방을 분해하는 손바닥 마사지
우리 몸에 축적된 지방은 단순히 피부 밑뿐 아니라 근육이나 내장 안에도 쌓인다. 이 지방들을 손가락이나 지압봉을 이용한 급소 자극이 아닌 손바닥으로 여러 자극을 주게 된다. 릴랙스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아로마향을 켜 두거나, 아로마 오일을 이용하면 효과가 좋아진다.

손바닥 마사지의 효과
손바닥 전체로 살찐 부분을 자극하여 지방을 분해시키고 쉽게 소비되도록 하는 마사지법이다. 운동을 하면 교감신경에서 노어아드레날린이 분비되는데 지방 세포에 들어가면 지방을 유리지방산으로 분해하고, 혈액 속으로 내보낸다. 그것이 우리 몸에 옮겨져 에너지로 소비되면서 지방이 감소하는 것이다. 노어아드레날린은 우리 몸의 일부분을 자극해도 나오는 것인데, 손바닥 마사지는 그런 원리를 이용해서 부분적인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한다.

손바닥 마사지의 기본 원칙
1. 심신이 편안한 상태에 실시한다
긴장 상태가 이어지면 몸이 굳게 된다. 피하지방 분해는 하지 못하고 피부 가까운 지방만 자극하게 되므로 효과가 떨어진다. 릴랙스된 상황에서 실시한다.
2. 약간 강하게 자극한다
아픔을 느낄 정도가 아니라 좀 강하게 주무르는 것이 좋다. 지나친 자극은 근육이 놀라서 단단하게 굳어지므로 효과가 떨어진다.
3. 한번에 3곳 이상은 목표로 삼지 않는다
다리나 팔은 좌우가 있어서 2곳이라고 보는게 맞다. 좌우를 동시에 마사지하는 히프나 얼굴은 1곳으로 본다.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고 2곳을 선택해서 5분씩 마사지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
4. 1회당 3∼5분 실시하는 것이 적당하다
지방이 유리지방산으로 분해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3∼5분이다. 오래 마사지한다고 해서 효과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기본 마사지법
문지르기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서 피부가 따뜻해질 정도로 지방을 쥐어올리듯 주무른다.
쓰다듬기 손가락과 손바닥의 경계선부터 손가락 끝부분까지 이용해서 몸 앞쪽으로 끌어당기듯 쓰다듬는다.
두드리기 손 모양을 산처럼 뾰족하게 만들고 톡톡 두드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