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간을 막히게 하는 감정 억압
막힌 간을 뚫어주기 위해서는오른쪽 팔을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해야 한다. 오른쪽 팔을 움직이면 간을 마사지하고 풀어줄 수 있다.
우리는 나쁜 식습관, 오염물, 우리 주변의 독성물질들처럼 간에 해를 입히는 여러가지 다른 요인들에 대해서 언급해 왔지만, 스스로를 돌보고 이런 요인들을 피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간 질환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 왜 그런 걸까?

이 글에서 억압된 부정정 감정, 특히 화가 어떻게 간에 영향을 미치며, 간 건강을 어떻게 자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간이 숨기고 있는것은 무엇일까?
고대 중국 의학에 따르면, 우리 몸의 모든 장기는 각각에 영향을 미치는 연관된 특정 감정들이 있다고 한다. 여기에서 우리는 감정적 반응들이 만성 질환이 되는지에 대한 단서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폐는 슬픔과 관련이 있으며, 신장은 두려움과 관련이 있다.

간의 경우에는 화와 절망감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이 두 감정은 억압하지도, 숨기지도 말아야 하는데, 그렇게 할 경우 마치 기름진 음식을 접시 한 가득 먹은 것처럼 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화와 다른 감정들
우리가 여기에서 화에 집중하고 있기는 하지만, 분함, 씁쓸함, 짜증 등 똑같이 해로운 다른 감정들도 고려해야 한다.

게다가 과도하게 억압된 화는 간을 막히게 해, 우리를 매우 귀찮게 만들고 신체적으로 불편함(목이나 어깨의 근육긴장, 두통, 시력이상 등)을 유발하면서 끊기 어려운 악순환을 야기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이런 상황은 만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자, 그럼 어떻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까?
이런 감정들을 표현하는데 있어서의 해결책은 보이는 것과 같이 쉽지는 않으며, 이런 상황을 겪어본 사람들의 경우 일상생활의 어려움들에 반응하는 방식을 바꾸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다. 우리는 계속 화로 공격을 하는 사람들을 만나며, 상식적으로 이것은 건강에 좋지 않다. 사실, 화를 잘 내는 사람의 경우 보통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다.

그럼 해결책이 무엇일까? 어떻게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들의 결과로 인해 해를 입는 장기인 간의 막힘을 해소할 수 있는지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상황 파악하기
이런 격렬한 상황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이러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가장 첫 번째 단계이다. 먼저 자기 자신을 알고, 어떤 사람들이 당신을 화나게 하며, 이런 반응을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자. (보통은 그저 미소짓거나 조용히 있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 경우, 당신의 감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사를 찾아가거나, 빠르고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며 부작용이 없는 대안인 바하플라워처럼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요법을 해볼 수 있다.

소통하는 법 배우기
감정을 억압하지 않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소통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어떻게 느끼고 무엇에 상처를 받았는지 차분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하며, 일상에서 마주하는 사람들, 그 중에서도 일에서 만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특히 그렇다. 어려운 시도겠지만, 긍정적인 결과가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신체활동 하기
신체활동은 여러가지 문제에 있어서 가장 좋은 해결책 중 하나이다. 이 경우, 신체활동은 몸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 간의 막힘을 뚫어주고 싶다면, 오른쪽 팔을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해야한다. 이 팔을 움직이면, 간을 마사지하고 막힌 것을 뚫어줄 수 있다. 자신의 운동신경을 고려해 테니스, 복싱과 같은 운동을 해보자.

또한 종종 자연에서 신체활동을 해야 하며, 가능하면 소리를 힘껏 지르는 것이 좋다. 보기보다 효과가 있으므로, 이 마지막 조언을 따르기를 망설이지 말자.

자신을 표현하기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에는 수 많은 것이 있는데, 특히 말로 표현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더욱 해당된다. 예술은 감정을 표현하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며, 일례로 많은 내성적인 사람들이 이를 이용해 뛰어난 음악가가 된다. 감독이나 기대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예술의 영역을 시도해 보길 망설이지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