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2022년 임인년 띠별 신년운세…

재미로 봐 주시길 바랍니다~~ 너무 운운하면 운이 달아난다 합니다^^

 

쥐띠

미련한 생각과 행동보다 때에 맞는 행동으로 당장의 현실에 맞는 처신이 이득을 볼 것이니, 아깝다 드는 생각에 손해가 깃들 것이며, 이때다 하는 생각에 풍족함이 따라오니 빠른 두뇌 회전과 결단력이 풍요로움을 가져다줄 운세라 하겠습니다. 고민은 짧게 하고 할 말은 빨리하는 것이 매사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1948년생(노랑 쥐) 75세

금두꺼비가 스스로 마당에 들어와 마른 목을 달래는 것과 같은 형상입니다. 재산이 늘어나고 곡식이 켜켜이 쌓이니 풍요와 안락이 이만하면 족하다 하겠습니다. 부동산이나 투자 관련 일에서 좋은 결과가 따르거나 주변의 도움으로 힘든 일을 해결하는 일이 있겠습니다. 5월경에 기쁜 소식이 있거나 재물 상의 이득이 있겠으며, 9월 이후에는 신수가 약해지니 건강관리에는 유의하여야 하겠습니다.

 

1960년생(하얀 쥐) 63세

구름을 뚫는 높은 산에서 물줄기가 내리흘러 바다까지 이어지니, 상하 관계의 돈독함이나 협력과 협조가 어려운 일을 헤쳐나가는 원동력이며, 큰일을 이룩하는 이유가 될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성취와 도전이 아름답지만, 주의할 점은 혼자 모든 것을 감당하려는 우매함이니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속담의 지혜를 따라서 빠른 해결과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현명한 처사라 하겠습니다.

 

1972년생(검정 쥐) 51세

시작은 위태로우나 결과와 마무리는 안정적인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위기에 직면했을 때에 나타나는 신속한 대응과 마무리를 보여주기 쉬울뿐더러 이를 통해 선전효과가 따르기 쉬우니 고생이 아니며, 위기가 아닌 결말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어려움은 머리가 힘겨우나 꼬리에 달콤함이 함께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1984년생(청록 쥐) 39세

전반적으로 한가롭고 안정적이지만, 내부적인 고민이나 말 못할 고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혼자 해결하려다 시기를 놓치기보다, 빠르게 협조를 구하거나 도움을 청해서라도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일들이 아니라 해도 생각이 많아지고 행동이 느려진다거나 쓸데없는 고민에 빠질 수도 있지만, 대체로 머리에 기운이 치우쳐서 발생하는 일이라 하겠습니다.

 

1996년생(빨강 쥐) 27세

좋은 일은 서둘러 추진하는 것이 좋지만, 어려움이 발생하면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서두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사의 손해와 어려움은 급한 기질로 인해 발생한다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중반부가 넘어가는 8월은 이러한 부분에서 유념할 필요가 있으며, 이 시기에 실수가 발생하면 추가적인 어려움이 연이어 발생할 수 있으니 최대한 신중한 대응이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2008년생(노랑 쥐) 15세

의식주가 풍요롭고 주변이 고요하니 백 가지 걱정이 스스로 물러나는 것과 같습니다. 작은 재물을 구하기는 어렵지 않으며, 큰 재물은 과욕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지위의 상승이나 유리한 연봉협상이 이와 같으며, 주식이나 투자에 있어서는 무리수를 두어선 위기를 마주할 수 있겠습니다. 스스로 어려움을 자초하지 않는다면 뜻밖의 어려움은 없겠습니다.

 

2020년생(하얀 쥐) 3세

밤새 천장이 시끄럽더니 금 쥐가 뛰노는 연유가 있음이라, 천장은 고귀함의 상징이니 권세를 뜻하며, 금은 찬란한 서광과 재물의 상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문무가 겸전이요, 부귀가 겸전이니 최고의 행운이 깃드는 괘를 잡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오로지 우려되는 것은 지나치게 좋은 것에는 시기가 깃드는 것이니 윗사람과의 관계는 길하나, 주변 동기와 친구 사이에 시기와 질투가 함께 할 수 있으니 겸손과 배려를 지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띠

2022년 임인년은 소띠의 특징인 우직함과 성실함이 주목을 받게 되는 운세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대체로 개인적인 어려움보다, 주변인의 곤란함이나 속한 집단의 변화 속에 발생하는 난관을 마주하기 쉬운 환경이라 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함으로써 좋은 평가를 받게 되거나 기회를 얻을 수 있음으로 자신의 안녕만을 추구하기보다 대승적 결단과 진취적인 행동으로 값진 결과를 끌어낼 수 있겠습니다.

 

1949년생(노랑 소) 74세

생활 전반의 안정과 긴축운영을 통한 내부진단이 이뤄지는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실물경제에 해당하는 수익의 증대보다는 부동산이나 건물 개보수에 해당하는 보완과 안정성을 더욱 신경 쓰게 됨으로 기본적인 삶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시기로 볼 수 있겠습니다. 건강은 관절이나 비만, 식습관으로 인한 소화불량이나 당뇨를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61년생

(하얀 소)

62세

직업적 변동이나 일상의 흐름이 바뀌는 변화의 흐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시도하거나 변화를 꾀하는 데에 있어 매우 좋은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사람을 구하거나 새로운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이직을 하는 데에 유리하다고 볼 수는 있지만, 주의할 점은 이 과정에서 성급하게 서둘러서 일을 그르치거나 거친 표현으로 사람 간의 의가 상하는 일을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1973년생

(검은 소)

50세

무언가에 몰두할 일이나 관심사가 발생하기 쉽겠습니다. 목표를 설정하거나 동기부여에 해당하는 일이 발생함으로써 지친 일상의 활력이 생길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계획과 실천의 균형이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무리한 시도나 계획만 앞서고 실천이 없는 등의 일로 좋은 시기를 놓치지 않는 지혜가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1985년생

(청록 소)

38세

대인관계의 확장이나 일과 관련된 부분에서 인복을 누릴 수 있겠습니다. 비록 어려운 일에 직면하게 되더라도 협조를 받아 수월하게 극복하고 앞으로의 일에서도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라 할 수 있겠습니다. 더불어 못다 한 공부를 한다거나, 자격증, 면허 등 문서운이 따르므로 취득 가능한 증서와 문서에 의미를 둘만 하다 하겠습니다.

 

1997년생

(빨강 소)

26세

작은 시련이나 고비, 혹은 시험 무대와 같은 난관에 봉착할 수 있는 운입니다. 비록 힘겨움이 없다고 볼 수는 없지만, 이것을 극복함으로써 자신의 역량을 과시하거나 윗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거나, 인간관계에서의 결속력이 강화되는 형상이라 하겠습니다. 대인관계의 흐름이 좋아진다는 측면에서 좋은 이성을 만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만, 공사를 구분하여 현명한 선택이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2009년생

(노랑 소)

14세

주변에 집착할 것들로 인해 학업에 소홀하게 되거나 현실에 눈을 뜨게 되어 작은 방황을 맞이할 수 있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되도록 이성을 멀리하는 것이 좋겠으며, 장시간 두뇌를 혹사하기보다 적당한 휴식으로 효율성을 노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름철 피부질환에 주의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1년생

(하얀 소)

2세

언변이나 재치가 발달하고 두뇌가 성장하는 중요한 시기에 접어든다고 하겠습니다. 특히 수리영역이나 언어, 암기력을 지배하는 영역의 지능이 발전하는 시기이므로 시각적 학습과 더불어 균형감과 운동신경을 두루 자극함으로써 감각적인 사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기가 되겠습니다.

 

 

호랑이띠

먼 길을 떠난 외로운 범이 드디어 둥지로 돌아와 여행의 피로와 노고를 풀 수 있는 안락한 시간대라 할 수 있으며, 혼자 감당하던 어려운 일을 모두의 힘으로 이겨내는 기쁨이 있는 형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사람을 만나거나 협조를 구하는 일, 추진력을 얻음으로써 더 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만나는 것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심기일전의 운을 맞이하는 것이 2022년 임인년 범띠들의 총운이라 하겠습니다

 

1950년생

(하얀 범)

73세

높은 산에서 포효하는 대장 격의 범과 같은 위엄과 패기가 돋보이는 형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리더쉽을 발휘하는 일이 발생하기 쉬운 형상이기도 하며 아랫사람이 늘어나는 모습이기도 하므로 가족이 늘어나거나 새로운 사람과 함께 일을 도모하는 화합의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비만이나 관절질환, 운동 부족에 유의하며 적당한 운동으로 체형관리가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1962년생

(검정 범)

61세

허술하게 쌓은 탑은 쉽게 무너지는 것처럼, 지켜야 할 것을 우선 지키면서 욕심을 내어보는 것이 마땅한 운세라 하겠습니다. 무리한 시도나 자신을 도외시한 노력은 결국 허망한 결과를 초래하기 쉽다고 하겠습니다. 4월~7월 사이에 주의하셔야 할 것이며, 가을 이후에 안정이 깃드는 형국입니다.

 

1974년생

(청록 범)

49세

이루고자 하는 일은 결국 이루어 내고야 마는 결실의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쉽고 빠르게 진행되면 좋겠습니다만, 매사의 결과가 내 마음처럼, 바라는 마음처럼 빠르지는 않을 듯합니다. 차분한 마음으로 마지막까지 최선의 노력으로 추진한다면 비록 과정은 답답하더라도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운세입니다.

 

1986년생

(빨강 범)

37세

일적으로는 인정받지만 바쁜 한 해가 되겠습니다. 많은 일을 벌이기보다, 당장 하고 있는 일부터 마무리하고 다음을 노려보는 것이 현명하다 하겠습니다. 갑작스럽게 바쁜 일이 생긴다거나, 예상하지 못한 복병을 만나서 바빠지기 쉬운 흐름입니다. 특히 4월~5월, 9월~10월과 같은 환절기에 이런 현상이 생기기 쉬우므로 스케줄관리에 유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998년생

(노랑 범)

25세능력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끌어내거나, 학업적 깊이가 깊어지는 자기계발의 한 해가 될 형국입니다. 이러한 때이니만큼 목적 이외의 분야에 기웃거리거나 한눈을 파는 행동은 바람직하다고 보기가 어렵겠습니다. 행운이 따르는 상황에서는 반대로 유혹의 손길이나 헛된 생각에 사로잡힐 수 있으니 다시 한번 자신의 목표를 향한 각오를 새롭게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6월과 연말에 행운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2010년생

(하얀 범)

13세

주변으로부터 환영받고 박수갈채를 받을 수 있는 인덕이 따르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표현력도 좋아지고 친구도 늘어나게 되지만, 주의할 점은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시기와 질투의 시선도 함께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티 나는 행동으로 자신을 노출하지 말며, 소극적으로 대처하기보다 적극적인 대처로 기세에 눌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2022년생

(검은 범)

1세

한적한 물가에서 먹이를 노리는 어린 범과 같은 형상입니다. 풍요와 안정을 상징하는 괘를 얻었지만, 젊다는 것은 무궁한 미래와 더불어 경험이 일천하다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험을 통해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완벽을 향해가는 것은 이미 갖춰진 풍요의 복을 더욱 공고히 하는 지혜라 하겠습니다.

 

 

토끼띠

동트는 이른 새벽에 나온 토끼가 이슬을 맛보는 기쁨을 누리는 형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위기에 더욱 강한 돌파력으로 대응하며 좋은 일에는 누구보다 돋보이게 되므로 작은 움츠림은 전화위복으로 상승을 위한 움츠림과 같다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일에는 서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의 꾀는 주변을 살피는 큰 귀와 눈이 있는 것처럼 모든 것을 시작하기 전에 상황을 먼저 살피는 것으로 옹달샘을 차지할 수 있는 것이 2022년 임인년 토끼띠의 총운이라 하겠습니다.

 

1951년생

(하얀 토끼)

72세

인간관계에서 갈등이 해소되거나 인복을 누리게 되니 주변의 도움이 따르거나 후손으로 인한 즐거운 일이 생길 운수라 할 수 있겠습니다. 사람 간의 갈등이 해소되고 안정을 얻게 되는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긴장이 풀리거나 체력이 저하되어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장 방광 쪽의 질환이나 감정 기복이 심해져서 생길 수 있는 우울증을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1963년생

(검정 토끼)

60세

모든 고난은 마음이 불안한 것으로 비롯된다고 하겠습니다. 상대적으로 불리하게 여기거나 위축된 마음과 불안한 마음이 조급함을 부추기고 성급한 행동을 하게 된다면 이미 스스로 불리한 상황으로 자신을 이끄는 것과 같다 하겠습니다. 매사에 한 번 더 살피고 따져보는 것으로 미숙한 실수를 예방할 수 있겠으니, 잘 벌어들이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잘 지키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1975년생

(청록 토끼)

48세

배부른 토끼가 낮잠을 청하는 형국이라 하겠습니다. 물질적 풍요로움이나 재물의 이득이 따르기는 쉽지만, 상대적으로 긴장감이 늦춰지거나 자만하게 되어 실수를 초래할 수 있으니 항상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특히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인 9월과 10월 두 달간을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987년생

(빨강 토끼)

36세

날랜 토끼가 산 정상으로 뛰어 올라가는 형국이라 하겠습니다.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자기 성장에는 다치거나 떨어질 위험도 함께 있음을 유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위와 자격이 상승하여 위세가 올라가고 권세를 누리는 기쁨이 있을 수 있지만, 정치적인 흐름을 파악하여 노력하여 안 좋은 인식이나 실수에 대한 평가로 불이익을 당하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특히 한창 무더운 8월경에는 남의 일에 참견하거나 많은 말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99년생

(노랑 토끼)

24세

꾀가 많은 토끼가 머리가 굵어지니 나태함이 깃드는 형국입니다. 어려운 일이 생겨도 요령껏 헤쳐나가거나, 정석을 벗어난 요령으로 편리함이 따르기 쉽겠습니다. 스스로가 이런 유형이 아니더라도 이런 유혹이 따르기도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고민은 무료함으로 인해 스스로 만들어 낸 것들이 많으니, 일이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하는 것이 좋으며, 가만히 멈춰 있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2011년생

(하얀 토끼)

12세

새로운 경험과 사람을 만나게 되는 운세입니다.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도 좋지만, 친구를 사귀고 견문을 넓히기도 좋다고 보여집니다. 상대적으로 유의하여야 할 부분은 학업과 관련하여 집중력이 떨어진다거나 싫증을 쉽게 느낄 수 있다는 점이라 하겠습니다. 감정이 예민한 경우에는 이 시기에 사춘기가 찾아드는 수가 있으니 보다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용띠

2022년은 움츠린 몸을 펴고 하늘을 향해 승천하는 용의 형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신의 모든 노력과 정성을 기울여 하늘을 향해 나아가는 것은 필생의 숙원이라 할 수 있는 원대한 소망입니다. 쉽게 생각하는 자세나 산만함은 자칫 좋은 기회를 놓치는 안타까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절대 가벼운 자세로 임하지 않는 것이 모든 면에서 이롭다고 하겠습니다.

 

1952년생

(검정 용)

71세

고인 물은 이끼가 끼게 되는 것처럼, 재물운이 들어와도 흐름이 없으면 탈이 날 수가 있겠습니다. 세금이나 행정적인 문제가 없는지 미리 살펴보는 것이 지혜롭다 할 수가 있을 것이며, 모르는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과태료나 지연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는지 되짚어 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봄이 끝나가는 4월과 5월 사이에는 이러한 문제와 더불어 환절기 성 질환도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964년생

(청록 용)

59세

인덕이 따르고 기력이 상승하니 모든 일에서 유리한 입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호언장담과 섣부른 약속은 스스로 자신의 발목을 묶는 것과 다를 바 없는 행동이라 할 수 있으니, 쉽게 하는 약속이나 도장을 찍는 것에 있어서는 신중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작다면 체면으로 인한 손상이겠지만, 크다면 법적인 문제로 비화될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1976년생

(빨강 용)

47세

경쟁대상을 물리치거나 고비를 넘어 안정을 취하는 것과 같은 운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진급이나 영전에 해당하는 직장 운이지만, 업무량의 증가나 책임감 또한 비례해서 무거워짐을 명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올 한 해는 얼마나 효율적으로 인사관리를 하느냐가 관건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한 해의 중간인 여름철이 최대의 기회가 되는 시간대가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1988년생

(노랑 용)

35세

재물운이 상승하게 되지만 씀씀이도 같이 커지게 된다거나 나가는 일도 커지기 쉽겠습니다.. 직장인은 이동이 크게 발생할 수 있으며, 사업을 하는 이는 큰 거래를 만나게 되므로 지위나 재물운이 상승하는 운이 틀림없습니다. 주의할 점은 자만하거나 약점을 스스로 드러내는 우를 범하지 않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목적지에 당도하기 전에는 멈추지 않는다는 다짐으로 꾸준한 노력이 이롭다고 하겠습니다.

 

2000년생

(하얀 용)

23세

경쟁대상이나 방해꾼이 사라져 자신이 주목받는 기회가 주어지는 운세를 만났습니다. 한 번에 하나씩 조급함을 버리고 매사에 임한다면 만사가 형통하는 복을 누릴 수 있지만, 한 번에 여러 가지를 손댄다면 중도에 포기하는 안타까움이 발생할 수 있음을 명심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2012년생

(검정 용)

11세

깊은 연못에서 하늘 위로 승천하는 형상으로 이무기가 허물을 벗고 용으로 변화하는 것과 같은 운세를 맞이했다 하겠습니다. 모든 면에서 두각을 드러내거나 경쟁에서 유리한 입장에 서게 되니 만사에 거칠 것이 없겠습니다. 주의할 일이라면 주변의 흐름에 발맞춰 행동하지 않는다면 지나치게 눈에 띈다거나 시기 질투가 따를 수도 있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뱀띠

이제 막 부화한 뱀이 어미와 함께 먹이 사냥을 배우는 것과 같은 형상입니다. 새로운 자신의 모습을 보고 새로운 가능성을 받아들이는 시기이기도 하며 낯선 것들과 막막함을 마주하는 심적 부담이 있을 수는 있지만, 성취욕과 결과물이 이에 대한 보상으로 주어지는 것으로 바라볼 수 있겠습니다. 재능과 지혜를 넘어서 경험과 도전의 미덕으로 운을 확장하는 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953년생

(검정 뱀)

70세

대외적인 활동이나 공적인 일에 있어서는 인복이 따르며, 재산증식에도 유리한 입장을 취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가족 간의 화합이나 가까운 사람과의 불화를 주의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나친 독주나 의견교류가 없다면 종국에 의견대립과 불화가 발목을 잡을 수 있으니 매사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건강은 혈액순환과 관계된 질환을 주의해야 하며 날씨가 추워지는 연말연시나 환절기를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1965년생

(청록 뱀)

58세

풀숲에 몸을 숨기고 먹이를 노리는 뱀과 같은 형상입니다. 재물과 환경의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만큼 안정된 분위기를 이어나갈 운세를 맞이했다 하겠습니다만, 주변 사람과의 불화나 건강 문제를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앞서나가는 것보다 무리 속에 자신을 감추는 것이 유리하며 많은 말을 하거나 장담을 하는 것을 삼가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건강은 폭식이나 식습관과 관계된 질환을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77년생

(빨강 뱀)

46세

새로운 도약과 시작에 있어서 매우 길한 운세라 하겠습니다. 발전과정 중에 있으면 한 단계 더 상승하는 운세요, 실패와 좌절 중에 있다 하더라도 새로운 시작과 도전으로 자신을 증명하고 재평가를 받게 되는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과로나 지병을 잘 관리하여 컨디션 조절에 무리가 없어야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다고 하겠습니다. 주의할 질병으로는 관절질환과 장 질환이 되겠습니다.

 

1989년생

(노랑 뱀)

34세

개인적인 운의 흐름은 업무에 추진력을 더하고, 경험을 축적하는 긍정적인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속한 조직에 위기가 찾아든다거나 주변인들이 어려워질 우려가 있다 하겠습니다. 이러한 입장으로 인해 타인의 몫까지 감당하거나 동시에 두 가지 일을 소화해 내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혹여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면 반드시 생색을 내거나 명문화하여 헛된 노력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2001년생

(하얀 뱀)

22세

매사 똑같은 일상의 반복이나 꾸준히 해 온 일들에 싫증을 느끼거나 새로운 도전에 대한 갈증을 느끼기 쉬운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계획하에 진행되는 도전은 찬사받아 마땅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준비성 없는 충동적인 강행이나 감정적인 반응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봄과 가을철에는 일시적으로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2013년생

(검정 뱀)

10세

학업운이 상승하고 지적 능력이 확장되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윗사람과의 유대관계나 평가가 긍정적인 이미지라 할 수 있지만, 자신감이 저하되거나, 교우관계나 외부활동이 위축될 수 있으니 적절한 운동이나 방과 후 활동에도 적절한 참여가 안정적이고 균형적인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하겠습니다.

 

 

말띠

목마른 준마가 긴 갈기를 휘날리며 목을 축이러 달려가는 형상과 같습니다. 대인관계에서 뜻이 통하는 지기를 만나거나 오랜 벗과 조우하여 서로를 돕는 일이 생기거나 일적으로 호흡이 잘 맞는 동지를 만나게 되는 등의 인간관계에서 행운이 작용하여 목적하는 바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운이라 하겠습니다.

 

1954년생

(청록 말)

69세

뛰기 위해 몸을 움츠리는 것이 당연하듯, 올해는 일부 일이 막히거나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운이지만,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으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이것으로 충실한 내공을 축적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으니 전화위복이 될 수도 있다고 보겠습니다. 막연한 기대와 확실하지 않은 것들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것이 지혜로운 처사라 할 수 있겠습니다.

 

1966년생

(빨강 말)

57세

재물과 일에서는 발전적이지만, 대인관계에 있어 상처를 받게 되거나, 좌절하는 등의 감정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는 운의 흐름이 있습니다. 교우관계나 주변인들과의 관계에 있어 너무 적극적인 간섭을 지양하며 감정적 대립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한여름과 한겨울인 7월과 12월을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78년생

(노랑 말)

45세

예상하기 어려운 돌발상황이나 주변 환경에 의해 본의 아닌 상황을 만나기 쉬운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환절기에 해당하는 4월경이나 9월경에 주의 깊은 관찰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며, 정치적인 상황이나 자기 일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빠른 결단으로 수동적인 대처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1990년생

(하얀 말)

33세

백마가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초원을 거니는 형국이니 재물운에 있어 큰돈을 모으거나, 큰 거래, 예상외의 소득이 발생할 수 있는 운이라 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꾸준한 자기관리로 허점이 드러나지 않게 해야 뜻하지 않은 방해나 간섭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다 하겠습니다. 여름이 시작하는 6월경에 실언이나 구설수를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002년생

(검은 말)

21세

범과 말과 개가 합심하여 남쪽을 향하는 운이니 인오술 삼합의 운을 만났다 하겠습니다. 이는 대인관계에 발전적인 상황이며, 수입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운이라 할 수 있으니 우선은 자신의 사회적 지위나 영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며,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운이니 오로지 신뢰와 자기절제로 이미지관리에 힘쓰는 것이 마땅하다 하겠습니다.

 

2014년생

(청록 말)

9세

교우관계나 대외활동에 두각을 드러내고 왕성한 활동을 보여줄 수 있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신감을 배양하고 인맥을 쌓아나가는 출발점이라 할 수 있으니 중요한 시기를 맞이했음은 분명합니다. 주의할 점은 예절교육을 통해 지나친 자신감이 자만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양띠

 

잔잔한 바다에 고깃배를 띄우고 서산 해를 넘기는 풍광입니다. 풍요로움과 환경의 안락함이 주어지는 운이지만, 노력 여하에 따라 성취는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는 것이 2022년 양띠 운의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작은 것에 만족하지 않고 꾸준한 노력을 이어나가는 것과 함께 물질적인 풍요로움만 추구한다면 인간관계에서 정이 소실될 수 있으니 조화롭게 처신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겠습니다.

 

1955년생

(청록 양)

68세

희비가 교차하는 과정에서 발전을 앞두고 있는 모양새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날이 어려웠던 만큼 다가오는 시간은 회복의 시간으로써 안정을 찾게 되는 흐름을 가지게 되지만, 다소 아쉬운 점은 편하고 쉽게 진행되지 않으니 1인 2역의 역량을 보여줘야 하는 관문으로서 자격을 검증하는 것과 같은 의미를 지닌다고 하겠습니다. 건강은 과로를 주의하여야 하므로 충분한 수면을 바탕으로 체력을 비축하시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1967년생

(빨강 양)

56세

뒷심이 돋보이므로 마지막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여 원하는 바를 성취하는 운세입니다. 그러므로 한 해의 중반기까지는 비록 어려움이 따르거나 진행 상황에 대한 예측이 어려울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중반기를 넘으면서부터 유리한 흐름으로 접어들게 되는 반전의 국면을 맞이하게 됨으로써 결과적으로 빛나고 값진 결과를 거머쥘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중반기를 넘기 직전인 5월 전후에 방해와 혼돈이 따를 수 있으니 거시적인 안목으로 추진력을 더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79년생

(노랑 양)

44세

순한 양도 궁지에 몰리면 뿔을 앞세워 돌진하는 맹렬함을 보여주게 됩니다. 2022년은 특유의 뚝심과 배짱으로 난관을 돌파하고 원하는 바를 이룩해 나가는 승부사의 면을 보여주기 좋은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할 수 있겠습니다. 올 한 해는 가을부터가 본격적으로 유리한 상황을 맞이하게 되므로 중반기까지 실수만 없다면 결과적으로 원하는 바를 취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1991년생

(하얀 양)

32세

크고 작은 변화의 운이 따르지만, 선뜻 결심이 어려운 입장에 설 수 있겠습니다. 노력만큼의 결실을 얻을 수 있음으로 긍정적인 입장에서 선택하시되, 3월 이전의 변동은 좀 더 관망하거나 신중해야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동시에 두 가지를 한꺼번에 하지 않는 것입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 이성과의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배려를 잊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2003년생

(검은 양)

20세

인복과 직업 운이 상승하는 운세를 맞이했으므로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와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더욱 발전의 속도를 높이게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이성 간의 흐름은 다소 약하므로 견제가 유리하며, 연애에 있어서는 깊은 정을 주지는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7월 전후에 이별 수가 있으니 유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015년생

(청록 양)

8세

학업운의 상승을 맞이하는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게 되었으므로, 재치와 지혜가 늘어나고 윗사람의 귀여움을 받게 되는 운세입니다. 인문학이나 예체능이나 자신이 노력하고 관심을 보이는 만큼 좋은 선생을 만나게 되며, 빠른 습득과 이해, 성취를 볼 수 있는 값지고 귀한 운수를 만났습니다. 주의할 점은 지나친 참견보다는 자립심을 배양할 수 있게 배려하는 것이 좋으며, 부모보단 선생, 전문가의 지도가 더욱 효율적인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원숭이띠

날랜 원숭이가 가지를 옮겨 다니며 과일을 탐하는 것과 같은 형국입니다. 여기저기 다닐 일이 많아지거나 재물이나 의식주의 풍요가 따르는 운수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바쁜 만큼 번창하고 발전하지만, 노는 만큼 손실 또한 따르게 되니, 몸이 고달픈 만큼 풍성함이 쌓여갈 것이며, 몸이 편하면, 쌓인 식량이 줄어들고 근심이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는 운수라 하겠습니다.

 

1956년생

(빨강 원숭이)

67세

모든 일의 진행이 빠르게 흘러가는 양상입니다. 특히 거래나 중재에 있어서 왕성한 흐름을 보여주기 쉬우며, 많은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거나 대표하게 되는 입장에 놓일 수 있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지위가 높아지거나 권세를 부릴 수도 있겠습니다. 유념할 일은 상대적으로 그만큼의 책임감과 자기방어에 신경 쓰도록 하여 헛된 일에 헛된 노고를 기울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1968년생

(노랑 원숭이)

55세

내부를 단속하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 길한 운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재물은 큰 욕심을 부리거나 과감한 투자를 감행하는 것은 좋다고 판단하기 어려우며, 지출을 줄이고 현 상태를 점검함으로써 경쟁력과 유지력을 높여나가는 방어적인 입장을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업무적으로 이성 간의 의견대립이 발생할 수 있으며, 건강은 소화기관의 약화를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1980년생

(하얀 원숭이)

43세

바야흐로 재물운을 기대할 수 있는 운의 흐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연봉이나 월급의 인상과 같은 정기적 수입의 증대이며, 두 번째로는 투자수익을 노려보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시기적으로 4월과 8월이 재물운의 상승 점으로 이 시기에 협상과 투자, 이직과 관련한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2월에는 낙상이나 운전을 주의하시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1992년생

(검정 원숭이)

31세

직업적 변화나 학업 등의 변화로 진로의 변화가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새로운 일을 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역량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자격증이나 연수 등을 통해 진급과 연봉협상에서 유리한 입장을 노려보는 것이 좋은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지적 활동이 늘어날 수 있는 운이므로 외부활동이 위축될 수 있으며 대인관계의 폭이 좁아질 수 있음으로 적절한 관계유지를 위한 배려도 잊지 않도록 하는 것이 균형적인 발전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2004년생

(청록 원숭이)

19세

어제의 친구가 오늘의 적이 될 수 있고, 어제의 적이 오늘은 친구가 될 수 있는 형국입니다. 대인관계에 있어 급변하는 흐름을 탈 수 있음으로 애매한 상황을 만나게 되면 중립을 선언하고 관망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겠습니다. 더불어 잔정에 얽매여 과감한 행동을 취하지 못하는 것 또한 미련한 처사라 할 수 있으니 감상적인 자세보다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판단하고 행동하시길 권장합니다.

 

2016년생

(빨강 원숭이)

7세

신체적 발달과 성장이 기대되는 운입니다. 서서히 운동과 놀이를 통해 자신감을 배양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좋은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윗사람의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을 시기이므로 예절과 에티켓을 익히도록 한다면 금상첨화이겠습니다. 단점은 학업에 있어서 산만해지거나 집중력은 상대적으로 저하될 수 있음으로 충분한 휴식과 숙면으로 정서적 안정을 꾀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닭띠

오색이 찬연한 꽁지깃이 하늘을 향해 우뚝하고 머리 위엔 붉은 관을 이고 산 정상을 성큼성큼 올라가는 형국으로서 2022년은 의도한 목적을 성취하거나 그런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는 운수입니다. 성공과 성취는 눈앞에 있지만, 음양의 조화로움이 중요하니 결과물과 더불어 인심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1957년생

(빨강 닭)

66세

좌우협력과 추진력을 갖추게 되니, 직업적 성장이나 금전적 이득을 모두 노려볼만한 운세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많은 일과 이야기가 들려오는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으니 빠른 결단과 행동이 귀추를 주목하게 만든다고 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성급한 결정과 마무리 없이 다른 일에 뛰어드는 것이니, 두 마리 토끼를 쫓는 과정에서 모두 놓치는 우를 범하지 않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1969년생

(노랑 닭)

54세

한 손에 떡을 들고 한 손엔 돈을 들고 고민하는 형국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좋은 제안이나 기회가 겹쳐서 오게 되면 판단이 쉽지 않다거나 미련이 발생하여 적잖게 아쉬움을 남길 수 있는 법입니다. 현실적인 판단과 빠른 행동으로 추진력으로 밀어붙이되, 필요한 만큼의 발전을 이룰 수 있으니 굳이 과욕을 부리지 않는 것이 현명한 행동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981년생

(하얀 닭)

42세

황금빛 수탉이 동녘을 바라보며 길게 홰를 치는 형국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렸던 일이나 공들였던 일에 대해 마무리를 하게 되거나 결과물을 얻게 되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소식과 문서, 제반 일에 대한 최종단계에서 뜻밖의 행운이 따르게 되니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이로우며 중도에 멈추거나 포기하지 않을 것을 권고드릴 수 있겠습니다.

 

1993년생

(검정 닭)

30세

어린 닭이 모이를 쪼며 한가롭게 마당을 노니는 것과 같은 형국이라 하겠습니다. 어려움은 해소되고 대인관계가 넓어지게 되니 당장에 빠른 결과가 없더라도 마음은 여유롭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내일을 위한 노력이 최선이며, 그간의 치열했던 경쟁과 인내에 대한 보상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005년생

(청록 닭)

18세

어미 닭이 병아리를 이끌고 마당을 노니는 형국입니다. 윗사람과 선생 덕이 따르게 되니, 나를 인도해 줄 귀인을 만나게 되는 운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진로를 확고히 하고 노력하는 것이 제일이며, 자신감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윗사람의 충고를 우선 새겨듣는 것이 좋다 할 수 있겠습니다.

 

2017년생

(빨강 닭)

6세

봉황이 물가에 내려앉아 목을 축이는 것과 같은 형국입니다. 귀인이 나를 따르고 앞길에 걸음마다 꽃이 떨어지니 근심과 고민이 저절로 물러나는 운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올해는 많은 친구를 사귀고 여러 가지를 경험하며 자신감을 배양하는 것으로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 큰 재산이 되어 줄 것입니다.

 

 

개띠

메마른 가지에 물이 올라 봉우리를 맺으니 기다림에 따르는 답례요, 하늘이 정한 운수대로 흐르는 결과라! 마침내 소망하는 일이 성사를 보게 되거나 가까운 친인들과 웃는 일이 많아질 괘라 하겠습니다. 추진하는 일은 긍정적이지만, 인간관계에서의 지위 다툼이나 위계서열에 따른 갈등이 과정 중에 있을 수 있으니 현명한 처세술이 요구될 수 있겠습니다.

 

1946년생

(빨강 개)

77세

붉은 태양이 푸른 바다 한가운데 떠 있는 형상과 같으니, 대외적인 활동이나 친분관계가 무척 바쁜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회적인 지위나 명예에 해당하는 운의 작용이 매우 길하다 하겠으나, 사회적 봉사나 웃어른으로서의 모범을 보이는 것이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개인의 실리 추구보다 주변을 살피는 것으로 모범적 모습을 보이는 것이 한 해의 목표라 하겠습니다.

 

1958년생

(노랑 개)

65세

재물운이 따르지만, 일적으로 안정성이 저하되는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대인관계를 통해 자신의 매력을 보이고 협조를 구하기 쉽도록 인덕을 갖추는 것이 좋다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날씨가 추운 이른 봄과 가을은 이러한 입장에서 주변인들의 협조가 필요한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울러 이 시기에는 잦은 음주를 삼가하여 간 건강에 유념하시는 것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1970년생

(하얀 개)

53세

재물운이 따르며, 새로운 일을 추진하기에 이로운 운세를 만났지만, 사람을 지나치게 믿는 것으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금전거래를 포함하여 언쟁과 구설수, 우유부단한 행동으로 타인의 허물을 덮어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단호하고 확실한 언행으로 얕잡아 보이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4월, 7월, 10월에 문서운이 따르게 되니 도장을 찍기에 좋은 시기라 하겠습니다.

 

1982년생

(검정 개)

41세

다른 개와 더불어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다 결국은 앞지르게 되는 형국이니 경쟁자와 다툼이 벌어지거나 능력을 검증받는 상황을 예측할 수 있겠으며, 결과적으로 이런 과정을 통해 성장해 나아가는 운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를 통해 지위가 높아지거나 재물의 풍요를 누릴 기회가 되니 오로지 노력만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주변 사람의 시기와 질투가 따를 수 있으니 언행에 신중함이 따라야 하겠습니다.

 

1994년생

(청록 개)

29세

셋이서 길을 가다 귀인을 만나게 되니 무리와 헤어지고 길 아닌 길을 가게 되니, 새로운 진로에 접어들게 되거나 자신의 스펙을 확장하고 업그레이드를 하기에 좋은 운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일상적인 생활을 벗어나 자격증 취득이나 외국어 등 소질계발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전략적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2006년생

(빨강 개)

17세

두각을 드러내고 능력을 자랑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성적과 결과가 높아지게 되니, 윗사람의 관심을 받게 되기 쉽겠습니다. 당장 필요한 것은 자신감과 결의에 찬 행동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겨울에 접어들어 기세가 꺾일 우려가 있다는 점입니다. 비록 작은 허물이 있다 해도 걱정을 앞세우기보다 앞을 바라보며 단점을 보완한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2018년생

(노랑 개)

5세

개가 재주를 부려 범으로 둔갑하는 형상이니 신체는 강건해지고 기상은 높아져 하늘을 찌르는 듯합니다. 친화력을 바탕으로 여러 사람의 관심을 이끌기에 충분하니 이럴 때일수록 예절과 에티켓을 미리 교육하는 것이 지혜롭다고 하겠습니다. 꽃이 필 때 운도 피어나므로 다양한 재능을 계발하고 선생을 맞이하는 것이 이롭다고 하겠습니다.

 

돼지띠

작은 일에 더러 낙심하고 아쉬운 발걸음이 있을지언정 큰일은 모두 성사되니 마지막에 영광이 빛나는 형국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거시적인 안목으로 계획하고 큰 걸음으로 나아간다면 아주 어려움은 없겠지만, 사소한 것에 치중하고 멀리 보지 못한다면 내 손에 떨어지는 복이 작아질까 두렵습니다.

 

1947년생

(빨강 돼지)

76세

이른 새벽에 산봉우리에 올라가니 사방에서 우러러보는구나. 더 올라갈 데도 없거니와 내려갈 일도 없는 형국입니다. 능력과 역량을 평가받고 알아봐 주는 사람들이 나타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 외적 성장이나 직업적 운이 상승세를 향한다지만, 외화내빈으로 가족 간에 갈등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외부 일이 바쁜 만큼, 가까운 사람을 챙기는 것도 유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959년생

(노랑 돼지)

64세

작은 결과에 멀리 보지 못하거나, 지혜로운 자의 말에 귀 기울이지 않는다면 소탐대실의 우를 범할 수 있겠습니다. 당장의 이득이 커 보여도 그릇을 준비하지 못한다면 담을 수 없으니 안정적인 상황을 우선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연중 후반부에 행운이 따르니, 전반부는 준비를 통해 파이를 키우는 것이 지혜로운 처사라 하겠습니다. 건강은 규칙적인 식사와 숙면이 중요하겠습니다.

 

1971년생

(하얀 돼지)

52세

재물운이 따르지만, 방해꾼이나 경쟁자가 도사리고 있으니 과욕으로 도중 실패가 따를까 우려가 있다 하겠습니다. 큰 것을 욕심내기보다, 작은 것부터 취하면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시급하다 하겠습니다. 8월과 9월에 경쟁대상이 출몰하는 시기라 할 수 있지만, 상황이 좋을 때는 언제라도 경쟁대상이 출현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필요하겠습니다.

 

1983년생

(검정 돼지)

40세

먼 곳에서 소식이 전해지고 귀인이 찾아오는 것과 같은 형국입니다. 당장 힘들거나 괴롭히는 이가 있더라도 경쟁을 통한 성장이라 할 수 있으며 성장을 위한 진통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따듯한 기운이 전해지는 봄철에 경쟁력이 높아지고 주변의 도움이 따르게 되니, 난관을 극복하거나 고비를 넘는 귀인의 출현이라 하겠습니다. 오직 필요한 것은 체면보다 진정성이 담긴 호소력이라 하겠습니다.

 

1995년생

(청록 돼지)

28세

뿌리가 깊은 만큼 열매가 실한 법이며, 그릇이 큰 만큼 채우기 또한 어려운 것이 세상의 이치라 하겠습니다. 노력한 만큼 수확이 큰 법이니 과정보다 결과가 값진 한 해가 되겠습니다. 유념할 것은 목표만 정하고 아무 노력이 없다면 이루어지는 것이 없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도중에 지칠만한 지나치게 큰 목표보다 당장의 시급한 목표를 향해 다가선 만큼 다음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겠습니다.

 

2007년생

(빨강 돼지)

16세

대인관계를 통해 자아가 성장하는 운이라 하겠습니다. 내 편을 확실히 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팀을 결성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부르는 행동이라 하겠습니다. 서로의 허물을 캐는 것보다 단점을 지적하고 보완해주는 상호보완과 상호발전이 올 한 해의 덕목이라 하겠습니다. 목의 기운인 이 씨와 박 씨가 인연이 있으며, 김 씨는 주의가 필요하니 잘 살펴서 진정성을 따져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2019년생

(노랑 돼지)

4세

아침 한순간에 뒤뜰에 서광이 비치게 되니, 바로 금 돼지가 뛰노는 형국입니다. 지위가 높아지고 재물이 쌓이는 것을 의미하는 운세를 만났으니 계산 머리가 좋아지고 윗사람과의 관계가 돋보인다고 하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무리한 운동이나 위험이 따르는 행동을 사전 방지하고 감독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