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휴대폰 배터리 '더 빨리' 충전해서 '더 오래' 쓰는 노하우

우리 생활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것이 휴대폰이라 저는 생각되는데

좌충우돌 일상 속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정보를 소개합니다.

 

 

 

퇴근 30분전 충전을 빨리 하지 않으면 나만 지하철에서 폰 못 쓸 수 있다.

 

 

가을,겨울이 되자 휴대폰 배터리가 더 빨리 닳는다고 느껴지는 사람들...
퇴근이 30분만 남았는데 배터리가 20%만 남은 상황. 초조하다. 오늘따라 보조 배터리도 없다. 이러다 지하철에서 휴대폰이 꺼지면

어쩌지...어쩌지 한다~~

배터리는 오래 사용할수록 성능이 안좋아지나 비싼 가격으로 교체도 쉽지 않다.

'빨리빨리' 민족인 한국인은 배터리 충전을 기다리기 어렵다. 더 빨리 충전하는 비법을 소개한다.

 

◇ '100% 충전됐다'? 더 충전할 수 있지만…

한 번에 충전을 꽉 채우고 싶다면, 100% 충전 글씨가 떠도 1시간 이상 더 충전하면 된다. 특히 구매한 지 1년이 넘은 휴대폰이라면 더 오랜 충전시간이 필요하다.

그렇지만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킨단 지적도 많다. 지속적인 충전과 방전을 야기시켜 수명을 짧아지게 한다는 것. 이에 배터리를 오래 쓰려면, 충전이 완료될 경우 케이블을 분리하는 게 좋다.

◇ 적당히 따스한 배터리, 더 빨리 충전

정확히 사람들이
온도가 높아지면 화학반응이 빨라진다는 사실을 몰랐다.

한국전기연구원에 따르면 온도를 높이면 배터리 속 화학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내부 저항은 줄어 배터리를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다.

그렇다고 온도를 무작정 올리는 건 위험하다. 60도 이상 올라가면 배터리 자체에 손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적당히 따스한 온도를 유지하는 게 좋다.

 

 

 

급한 연락 안온다. 폰을 충전할 동안만 이라도 전원을 꺼놓자. 충전도 빨리되고 스마트폰 중독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다

 

 충전시킬동안이라도 잠시 전원을 끄고 휴(休) 대폰

휴대전화를 충전할 때 전원을 꺼놓고 충전하면 충전 속도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다. 전원을 끄는 효과보단 적지만 비행기 모드로 바꿔놓고 충전해도 더 빨리 충전된다. 스마트 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액정 화면이나 자동으로 실행되고 있는 앱이 에너지를 소모하고 있기 때문이다.

 

종합해보면 낮은 온도의 (주의:고열은 절대 안 된다) 전기장판 위에서 전원을 꺼놓고 100% 충전되어도 1시간 이상 더 충전하는 것이 배터리 부자의 비법!

 

글을 읽고 유용한정보라 공감하셨다면 공감및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