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잠이 많은 며느리

유머2022. 1. 26. 15:37
728x90
반응형



옛날 옛적에
잠이 많은 며느리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시아버지께서 며느리를 불러 놓고
하시는 말씀...

“얘야~ 내일은 내가 한양에 좀 다녀와야 하니
내일은 늦잠자지 말고 일찍 일어나 조반 좀 짓거라~“하며
당부의 말씀을 하자

며느리 대답은 “네~ 알겠습니다! 아버님~ ”
해놓고 걱정이 태산 같아 날밤을 새기로 마음을 먹고 날만 새기를 기다렸다.

시간이 한참 흘러 새벽닭이 울었다.

‘꼬끼오~~~꼬끼오~~~ ’

그러자 며느리 ‘오~라!
날이 샜구나’ 하며 조반을 지으려 쌀을 가질러 갔다.

쌀 항아리가 안방에 있는지라
안방 문을 조심스럽게 열려고 하는 찰라!

안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렸다.

다름 아닌 시아버지와
시어머니가 뜨거운 사랑을 나누고 있었다.

그리하여 며느리 쌀을 가질러
들어가지도 못 하고 사랑만 끝나기를 기다리는데 ...

허~허~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힘이 없는 노인들이
되다 보니 쉽사리 끝나지를 않는 것이다.

며느리가 기다리다
지쳐 그만 안방 앞에서 잠이 들어 버렸다.

날이 훤하게 밝아오자
사랑을 끝내고 나오던 시아버지 잠들어 있는 며느리를 보자
며느리를 깨웠다.

“얘야! 그만 일어나거라.
날이 밝았다.

그만 일어나 조반 차려오너라.”
그러자 깜짝 놀라 일어난 며느리 모기만한 소리로
“아...버...님~ 조반 못 지었어요.
죄송합니다.
아...버...님~”

그러자 며느리 속을 알지 못하는
시아버지 며느리에게 온갖 호통을 다 치셨다.

며느리는 억울했다.
뭐라 말할 수도 없고 무슨 변명
거리라도 생각 해내야 되겠는데 좀처럼 뭐라고 딱 부러지게

변명할 말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다.

그때 마침.
마당 한가운데서 암캐와
수캐가 사랑을 나누고 있는 것을 시아버지와 며느리가
그 장면을 동시에 보았다.

그러자 며느리 ‘옳지.
때는 이때다’ 하며 자기 무르팍을 손바닥으로 탁
치며 하는 말?

@

@

@

@

@

“아~ 따~~
~너도! 한양~ 가는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