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오징어 게임 시즌1을 보다가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반전이 있었네요.

아니 반전이라기보다는 시즌1 초반부터 조금씩 뿌려왔던 떡밥을 갑자기 9화 결말에서 공개하니깐 놀랐습니다.

제가 조금만 더 똑똑했으면 미리 알아챘을텐데..... 미리 아셨을 분들도 많이 있을 것 같아요.


오징어 게임 시즌1 떡밥 설명


돌아보면 첫 화부터 계속 힌트가 있긴 했네요. 누가 왜 이런 게임을 만들어서 진행하는 건지 곰곰히 생각하면서 시청했더라면 떡밥을 진작에 찾았을 수도 있겠습니다.


처음에는 공유의 10만원빵 딱지치기 제안으로 시작이 되는데요. 뺨을 맞고 열받은 기훈(이정재)가 납치를 당하면서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죠.

그리고 오징어 게임 시즌1에서는 다음과 같은 게임들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떡밥이 있습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설탕뽑기 게임줄다리기 게임2인 1조 구슬치기 게임징검다리 게임오징어 게임


근데 생각해보면.... 이상하죠. 경쟁을 위해 진행됐던 게임들이 다 엄청 옛날 것들입니다.

생각해보면 요즘 게임으로는 비비탄총 쏘기나 무난하게 술래잡기등을 할 텐데요. <구슬치기 게임> 같은 건 진짜 할아버지 세대의 게임이죠.

또 다른 떡밥은 호스트의 뒷모습이 나오는 장면에서 직접 나오는데요.

오징어 게임 전반을 내다보는 프론트맨

게임이 진행될 때 호스트(모든 진행요원의 보스)의 뒷모습이 종종 나옵니다. 또 뒷모습에서 술을 마시는 장면도 나오는데요.

중요한 건 바로 이 때 손이 할아버지의 손이라는 겁니다!!! 이게 정말 커다란 힌트이자 결말로 이어지는 떡밥이죠.

이쯤 되면 눈치 채셨나요?

게임을 만든 사람이자 사람들이 죽는 걸 위에서 혼자 지켜보는 불가사의한 호스트 노인네의 정체.

결말에서 드러나는 내용이지만 궁금하시다면 말씀드립니다.

그것은 바로 1번 참가자 오일남입니다!


오징어 게임 결말에서 밝혀지는 충격적 사실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게임들이 모두 옛날 게임이라고 말씀드렸죠?

첫 화에서 진행하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나, 두번째 게임인 설탕뽑기 게임이나, 그리고 마지막 (최종) 게임인 오징어 게임이나, 모두 엄청 오래 된 게임들이죠.

그 이유는?

바로 할아버지 오일남이 자신의 어린 시절 추억 속에 있는 게임을 가져와서 플레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일남이 엄청 잘 하죠. 체력도 없고 느린 것 같지만, 모든 게임에 매우 능합니다.

심지어 오일남의 마지막 게임인 홀짝 게임에서조차도 단 한 번도 기훈에게 지지를 않았습니다. 겉으로는 약한 모습을 취하고 있지만 사실은 가장 강한 캐릭터입니다.


심지어 힘으로 해야 하는 줄다리기에서조차 오일남은 승리를 거두는데요.

사실 게임의 운영자(?)였던 오일남은 (마치 리니지에 운영자들이 등장해서 유저들이랑 노는 것 처럼) 게임을 다 마스터했음에도 그냥 재미로 참여했던 셈이죠.

이는 9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가서야 밝혀지는 사실입니다. 오일남이 사실은 안 죽었었고 오징어 게임의 기획자임을 기훈에게 말하게 되는데요.

애초에 게임을 만들게 된 계기가 돈이 너무 너무 많은데 써도 줄지를 않아서 인생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이런 자극적인 게임을 기획했다고 합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극한의 상황에 처할 수록 사람들 안에 내재된 악마의 모습이 나오죠.

게임에 참여한 오일남은 허허허 웃으며 넉살 좋은 할아버지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사실은 다른 사람들이 서로 피튀기게 싸우며 악마가 되는 모습을 보며 즐기고 있었던 겁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2 나올까?


시즌2가 나올지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데요.

시즌1에서 떡밥이 대다수 해소된 것 같지만, 감독은 마지막 장면에 시즌2에 대한 떡밥을 추가했습니다.

바로 성기훈과 황인호에 대한 대결구도에 대한 암시인데요. 새로운 게임이 진행될 거라는 소식을 기훈이 듣게 돼죠.

프론트맨이 기훈에게 전화로 비행기를 타는게 신상에 좋을 거라고 말하지만, 게임으로 인해 인생에 현타를 느끼던 기훈은 "너희들은 도저히 용서가 안돼"라고 말하며 새로운 게임(시즌2)에 참여할 것임을 암시하는데요.

사실 아직까지 시즌2의 제작이 확정된 건 아니지만 오징어 게임이 북미 넷플릭스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흥행하고 있으니 아마 사실상 무조건 출시할 것 같네요.

그래서 요새는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한 추측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시즌1은 그냥 다리였을 뿐이고, 할아버지는 쭈구리(?)였고, 진짜 끝판왕은 다른 곳에 있어서 시즌2에 이정재와 대적하게 될 거라는 설이 있습니다.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킹덤 시즌2에서도 여전한 속도감"  (3) 2020.03.18
"백두산 (2019)" 예고편 및 줄거리 소개  (11) 2019.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