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통

728x90
반응형

 


4.7.8 호흡법이란?
하버드 의대 출신의 대체의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앤드류 와일 박사가 소개한 호흡법으로 수면제나 특수한 불빛이 없어도 잠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경계가 지나치게 자극되고 이러한 상태는 수면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4.7.8 호흡법은 폐에 더욱 많은 산소를 공급해 부교감신경계통의 안정을 도모, 수면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수면제 없이도 1분 안에 잠이 드는 흥미로운 호흡법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일명 '4-7-8'로 불리는 이 호흡법은 몸의 긴장감을 낮춰 빨리 잠들 수 있게 도와준다.
와일 박사는 "'4-7-8 호흡법'은 일종의 신경계 천연 진정제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먼저 입을 다문 상태에서 코로 4초간 천천히 숨을 깊게 들이마신다.
그런 다음 7초간 숨을 멈춘 뒤 다시 입을 통해 들이마신 숨을 내뱉는다.


이때 8초를 세면서 천천히 숨을 내뱉는다.
이를 총 3차례 반복하는 것이 와일 박사가 말하는 '4-7-8 호흡법'이다.


​ "이 호흡법은 스트레스 완화와 불안장애에도 효과적이다"며"하루 최소 2번, 6-8주간 호흡법을 연습하면 1분 안에 잠이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4-7-8 호흡법'은 폐에 더욱 많은 산소를 공급해 부교감신경계통을 안정시켜 수면에 도움을 주는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반응형